Program 만화와 애니메이션이 함께 하는 상상놀이(3회차)
Date 2013년 10월 7일(월) 13:00-14:30
At 가람초등학교
Theme 창의적으로 생각하기
Teaching 노해경
Contents
도입) 만화큐브란 무엇인가
- 기존의 작품 사례들을 함께 보면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워밍업 시간
- 큐브에 그려진 그림과 이야기에 대해 자유롭게 질답하며 학생들의 흥미도 파악
전개) 큐브 그림 구성 및 작업
- 1번부터 7번까지 큐브 공간에 채워 넣을 그림 컷(총 9개)을 이해하고 그림의 전개를 통한 스토리를 유념하며, 2인 1조로 팀을 이뤄 어떤 주제로 큐브를 채울지 의견을 나누며 밑그림 및 채색
- 만화캐릭터(스폰지밥), 동화패러디(인어공주), 창작이야기(아기드래곤의 날기수업, 다람쥐의 여행) 등 팀별로 다양한 주제를 정하고, 각기 다른 이야기와 그림으로 큐브구성
'culture + art + edu + lo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onitoring.고양문화재단 토요창의학교] 나도 문화예술가 (0) | 2013.12.23 |
---|---|
2013 party _ 고양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파티 (0) | 2013.12.18 |
[Monitoring.고양문화재단 토요 창의학교] 움직임 워크숍 - 춤추는 창의놀이터(2) (0) | 2013.08.29 |
[Monitoring.고양문화재단 토요 창의학교] 움직임 워크숍 - 춤추는 창의놀이터(1) (0) | 2013.08.25 |
[Monitoring.고양문화재단 토요 창의학교] 리틀 다빈치 연구소 (0) | 2013.08.21 |